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티토 빌라노바 감독 능력 바르셀로나

빌라노바 바르셀로나


빌라노바의 바르셀로나 진짜 잘나간다.


Tito Vilanova가 이끄는 바르셀로나는 5경기에서 승점 15점을 얻었다.


5연승은 빌라노바의 바르셀로나가 현재 매우 순항증이라는 증거다.





그런데 빌라노바의 능력 때문인가하는 의문을 제기하고 싶다.



솔직히 전 세계 축구 구단 중에 실력만으로 바르셀로나가 


넘버 원이라는 것을 부인할 수 있는 사람 별로 많지 않을 것이다.









근데 아직까지는 빌라노바가 잘하고 있다는 느낌보다는

바르셀로나가 워낙, 만화처럼 강하다는 느낌이 더욱 든다.




사실 감독이 영향력이나 팀을 변화시키기에는 

시간이 짧았기 때문에 유산하나 제대로 물려받았다는 느낌이 더욱 강하다.







아마 이것도 펩 과르디올라처럼 앞으로 있을 수 많은 시련을

(지금같이 장밋빛으로 언제까지 갈 수는 없을테니)

어떻게 극복하는지가 관건으로 다가올 것이다.





그때 빌라노바 감독의 능력이나

대처 능력에 대한 검증이 시작될 것이다.



솔직히 지금 보면 티토 빌라노바 (Tito Vilanova) 감독의

용병술 보다는 소위 말하는 '선수빨'이라는 것이 더 적확한 표현이 아닐까 싶다.






솔직히 지금 빌라노바가 아니고 누굴데려다 놔도


어느 정도 성적은 거둘 수 밖에 없다.


예전 첼시의 감독 잔혹사 때에도 

감독은 계속 바뀌어도 당시 첼시의 전력이

정말 대단하던 시절이라 순위는 꾸준히 유지하는 것처럼 말이다.




어쨌건 바르셀로나가 선택한 차세대 지도자가 


레이카르트 - 펩 과르디올라 - 그리고 빌라노바로 이어지는 


감독의 계보에서 바르셀로나의 성공시대를 이어줄지 아직 지켜봐야 한다는 소리다.